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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서클 클릭메디 홈페이지제작 솔루션 이용약관(VER 1.0)
  1.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클릭메디 홈페이지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서클(이하, 회사)과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을 활용하여, 홈페이지와 디자인 템플릿, 콘텐츠, 프로그램 등 홈페이지 부속물을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③ “설치비”란 홈페이지 제작 또는 유료 디자인 테마를 구입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④ "사용료"란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비용으로 회사에 납부할 비용을 합니다.
    ⑤ “이용계약”이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⑥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 :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으로 아이디(ID)와 함께 이용자의 본인확인에 사용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이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주요한 변경 등의 사유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7일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한 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2. 제 2 장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clickmedi.co.kr)또는 별도의 문서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이용자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타 이용자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이용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요금(이용요금은 유료상품에 한함)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3. 제 3 장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법규에 의한 공공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도메인 관리의 고객 책임)

    ① 이용자는 도메인 유지비 납입 일자에 대해서 철저히 관리하여 도메인 유지비를 납입일 이내 납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고정 아이피(IP)를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특성상 고정 아이피(IP) 주소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도메인과 관련된 개인 정보 또는 이용 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후이즈(whois) 서비스에 최소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한 프로그램 소스, 콘텐츠, 이미지, 폰트의 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타사로 이전이 불가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본 서비스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서비스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복제.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가입을 탈퇴하거나 본 약관에 의한 적법한 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홈페이지 운영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홈페이지에 회사 또는 회사의 선택에 의한 배너광고, 로고, 기타 일정한 표시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4. 제 4 장 이용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제 5 장 이용제한
    제 15 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0조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6. 1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사전에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8.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이용자가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10.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1.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6 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5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 이용자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6. 제 6 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 17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이용자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변경

    제 18 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이용자는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 19 조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자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용자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5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제12조에 위반하는 경우

  7. 제 7 장 이용요금
    제 21 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설치비 :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2. 호스팅 및 운영서비스 이용요금 : 서비스 지속 사용을 위해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호스팅 및
    3.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③ 제2항제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2 조 (이용요금 납부)

    ①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고객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5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20조제2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설치비관련 일반원칙)

    ① 설치비는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서비스 개시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한 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 24 조 (설치비 납부)

    ① 이용자는 회사의 통보가 없어도 정해진 납입일자에 회사가 정한 은행계좌로 입금하거나 인터넷 신용카드로 결제합니다.
    ② 이용자가 타인의 이름으로 설치비를 입금하는 경우 이에 대해 반드시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은행계좌로 입금하는 경우, 이용료 납부에 관한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의 전 ②항의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이용자가 책임집니다.

    제25조 (환불에 관한 규정)

    ①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가 구매하는 상품은 구매 즉시 이용 가능한 상태가 되거나 이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그 상품의 성격상 그리고 관계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청약철회 불가사유 해당 등)상 구매 후에는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볼 수 없는 경우, 구매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된 상품이라도 회사의 고객센터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을 요청하는 이용자는 상품 하자에 대한 입증자료를 회사 고객센터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환불 요청기간은 관련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기간에 따릅니다.

  8. 제 8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6 조 (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

    이용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회사의 손해배상 청구)

    이용자가 제10조제2항에서 제9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책임은 호스팅 및 운영 서비스 제공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제26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 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 29 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6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2. 제 2조 (유료 서비스 절차)

    ① 이용자가 유료 홈페이지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자는 10영업일 이내에 홈페이지 제작에 사용할 원시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계약금 입금 확인 후 상기 제1항에 의해 홈페이지 원시자료를 접수함과 동시에 사이트 제작에 착수하고,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기간 내에 사이트 제작을 완료한다.
    ③ 회사는 제작한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게시한 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는 통지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검수하여 그 결과를 회사에 통보한다.
    ④ 회사가 납품한 홈페이지가 이상 없음을 이용자가 확인하였을 때에 당해 홈페이지 제작은 완료된 것으로 본다. 다만, 이용자가 상기 제4항의 기간이 경과한 시점에 당해 홈페이지 제작은 완료된 것으로 한다.
    ⑤ 본 이용계약에 의해 제작된 홈페이지의 무상 하자보증기간은 납품일로부터 12개월로 한다.
    ⑥ 이용자가 무상하자보증 외에 추가적인 개발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성실히 응해야 하며, 운영서비스 계약 범위 내에서추가 요금이 없으며, 운영서비스 계약 범위를 초과한 개발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 하에 별도로 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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